진료분야

Home > 진료분야 > 대동물 내과

대동물 내과

과거에 대동물의 내과진료에 사용되는 진단도구는 체온계와 청진기가 전부였습니다.
대동물의 경우, 모든 진료가 출장진료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검체를 가지고 와서 병원에서 검사를 하면 이미 치료의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휴대용 진단기기의 발달로 인하여 대동물의 진료현장에서 직접 검사하고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진단시스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리동물의료센터는 송아지의 산증, 젖소의 케토시스, 유열, 간기능저하 등 다양한 대사성질병에 대하여 현장에서 즉시 검사하여 결과를 보고 정확한 치료 및 처방을 실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주먹구구식으로 진단 및 처방이 이루어지던 방식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저희가 세계적인 대동물 진료의 트렌드를 국내에 도입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젖소에서 유방염은 경제적인 손실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마리동물의료센터는 유방염의 원인균 및 항생제 감수성결과를 분석해드리는 서비스를 통하여 유방염의 진단 및 치료에 보다 정확한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과적인 진료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질병을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체계적인 방역 및 백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우군을 건강하게 지켜드릴 것입니다.

유방염 검사 결과의 해석 및 처방

이미지명

내과 장비

i-stat i-stat (혈액가스·전해질 분석기)
VetScan VS2 VetScan VS2 (혈청화학검사기)
Pocket Chem BA Pocket Chem BA (암모니아 측정기)
Leica DM500 Leica DM500 (현미경)
Leica ICC50 E Leica ICC50 E (현미경 카메라)
애보트 옵티엄 네오H 애보트 옵티엄 네오H (케톤, 혈당 측정기)
이미지명

휴대용 측정기
LAQUA Twin Series

pH, nitrite, Cl, K, Na, Ca 측정

진료모습